1층엔 도서관, 지하엔 쇼핑몰… ‘공간 혁신’ 일군 스타필드 마켓[복합위기, 초격차 혁신으로 뚫어라!]
■ 복합위기, 초격차 혁신으로 뚫어라! - (10) 이마트
이벤트 스테이지·카페 등 마련
아동복 매장 옆엔 유아휴게실도
죽전점 신규 고객 173% 증가
매출도 1년새 46% 늘어 ‘1위’
지난 18일 경기 용인시 수지구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 1층에 조성된 북그라운드에서 방문객들이 휴식 등을 취하고 있다. 이마트 제공
“예전에는 물건을 사기 위해서만 방문했던 대형마트가 이제는 주민들과 밀접한 휴식공간이 돼 만족도가 더욱 높아졌습니다.”
지난 18일 경기 용인시 수지구에 있는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 매장 개장 시간인 오전 10시에 맞춰 어린 손녀와 입장한 정모(여·58) 씨는 “스타필드 마켓은 손녀와 함께 쇼핑하다가 쉴 수 있고, 쉬다가도 쇼핑할 수 있도록 조성돼 일상적으로 방문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매장 개장 전부터 입구에 줄을 서 있던 방문객들은 문이 열리자마자 495㎡ 규모 북그라운드가 중심이 된 1층 핵심공간과 지하 1층 마트 쇼핑공간 등으로 흩어졌다. 핵심공간은 기존 대형마트와 달리 판매시설 대신 방문객들이 편히 쉴 수 있는 라운지 가구와 각종 행사·공연 등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 스테이지, 카페 등으로 꾸려져 있었다. 특히 북그라운드는 서울 강남구 명소로 자리 잡은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별마당 도서관을 연상케 했다. 이곳에 자리 잡은 방문객들은 노트북을 켜고 작업을 하거나 독서에 집중했다. 2층으로 올라가자 아동 패션브랜드 매장과 연결된 키즈그라운드(82㎡)와 아기 침대·기저귀 갈이 공간 등을 갖춘 유아 휴게실(69㎡)이 눈에 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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