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문잡] 독자를 사로잡는 힘, 표지 디자인
알록달록한 색감, 현대적인 일러스트, 개성 있는 폰트까지. 모두 같은 장르라고 보기 어려울 만큼 다양한 외형을 지닌 책들이 각자 개성을 뽐내며 서점 매대에 진열돼 있습니다. 이제 사람들은 첫 문장을 한두 줄 읽어보고 책을 고르기보다는, 각자 취향에 맞는 표지의 책을 먼저 집어 듭니다. 책 표지 디자인 속에 숨겨진 판매 전략과 구매 심리를 살펴봤습니다.
책은 독자들에게 효과적으로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디자인 요소들을 갖고 있습니다. 출판사는 크게 ▲표지 ▲조판 ▲홍보로 단계를 나눠 책을 디자인합니다. 먼저 출판사는 독자가 책을 볼 때 가장 처음으로 접하는 ‘표지’를 디자인합니다. 이후 표지를 넘기면 드러나는 내지를 균형 있게 조성하는 조판 디자인이 이뤄집니다. 책의 제작이 완료되면 판매를 위한 홍보물을 디자인하고 제작합니다.
...링크 : https://chunchu.yonsei.ac.kr/news/articleView.html?idxno=3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