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도서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용인시작은도서관협의회와 함께한 현장 실물수서를 성공리에 마쳤습니다.

작성자 : 북스토리 / 작성날짜 : 2017년 10월 17일

2017년 10월 16일, 꿈꾸는도서관이 용인시작은도서관협의회 장미도서관에서 두 번째 실물수서를 진행하였습니다. 성남시교육청에 이어 진행한 이번 실물수서는 이전보다 꼼꼼히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성남시교육청에 참여한 기존 도서들과 새로 출간된 신간들, 독서지도안이 있는 책들을 모집하여, 실물수서목록을 새롭게 준비하였습니다.

실물수서를 시작하기 앞서, 이번 실물수서 서비스가 성공리에 마칠 수 있도록 도서관 선생님들께 간단히 실물수서에 대한 이해를 도와드렸습니다.

기존과 마찬가지로 그림책, 어린이, 청소년, 성인으로 도서를 분류하여 매대를 설치하였습니다. 작은도서관 특유의 아기자기한 분위기는 성남시교육청 모습과는 사뭇 달라 색다른 실물수서이기도 했습니다.

이번엔 비교적 적은 량의 책들을 준비하였으나, 워낙 좋은 책들이 많이 접수된 터라 선생님들이 책들을 자세히 보기엔 턱없이 부족한 시간이었습니다. 실물수서가 끝난 직후에도 책을 보시는 선생님들도 계셨고, 오디오꿈북, 원화전시, 빅북전시와 같은 다채로운 행사를 구경하시는 선생님들도 많았습니다.

이번엔 <어린이 책사랑 모임>, <어린이 출판 협의회>, <청소년 출판 모임>에서 목록잡지를 지원하였습니다. 또한, 독서지도안이 있는 그림책 및 어린이책을 따로 모집하여, 매대를 꾸리기도 했습니다.

400종에 달하는 책들을 짧은 시간동안 살펴보기엔 턱없이 짧은 시간이었지만, 작은 도서관에서도 이러한 행사가 꼭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꿈꾸는도서관에서 별도로 관리하고 있는 원화전시, 빅북전시, 오디오꿈북 전시도 이번 실물수서 현장에서 함께 소개해 드렸습니다. 그림책의 감동을 액자에 담아 전국 모든 도서관에서 전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꿈꾸는도서관 프리미엄 원화전시는 빅북과 함께 전시됩니다.

읽어주는 그림책 오디오꿈북을 소개하였습니다. 오디오꿈북은 전문 성우가 따듯한 목소리로 그림책을 읽어주는 서비스입니다. 곧 전국 서점에서 꿈꾸는도서관 오디오꿈북 그림책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실물수서를 통해 출판사의 도서를 오프라인으로 직접 알리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꿈꾸는도서관은 다양한 전시 기획과 함께 성공리에 현장수서를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진행될 꿈꾸는도서관의 ‘찾아가는 실물수서’는 사서 선생님들에게 보다 편리한 수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꿈꾸는도서관 운영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