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도서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꿈북 추천도서]

지구 행성 보고서

큰숲동화 9
12,000 원
  • 저자 : 유승희
  • 그림 : 윤봉선
  • 출판사 : 뜨인돌어린이
  • 출간일 : 2017년 09월 08일
  • ISBN : 9788958076599
  • 제본정보 : 양장본
큰숲동화 9권. 나끄라는 행성에서 온 외계인이 지구에 불시착하여 지구인들을 관찰하게 되었다는 재미난 설정에서 시작된다. 책 제목인 ‘지구 행성 보고서’는 이들이 앞으로 지구에 대해 남기게 될 연구 기록을 뜻하는 말이다. 우리는 우리 자신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누군가 객관적으로 우리를 관찰하고 연구한다면 우리 생각과는 또 다른 의견이 나올 것이다.

지구에 불시착한 나끄인은 총 셋이다. 연구와 탐사를 책임지는 우리치 박사와 루까 항해사, 우주 최강의 전투력을 가진 뽈라 함장, 거기에 인공 지능 쮸비까지 더해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만들어 간다. 우리치 박사는 자신과 닮은 동물을 흉내 내고 털이 깎이는 수모를 겪으면서도 연구를 계속 이어가고, 루까 항해사는 박사를 보호하며 연구를 돕는다.

뽈라 함장은 이들을 기다리며 우연히 만난 재활용 센터의 박 사장과 진한 우정을 나누게 되는데…. 과연 이들은 연구를 마치고 무사히 나끄로 귀환할 수 있을까? 또 이들이 관찰한 지구인들은 어떤 모습이었을까?
저자 : 유승희 대학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2017년 현재 영국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하고 있으며, 그린 책으로는 《별을 삼킨 토토》, 《그림자가 무서워》 등이 있습니다. 그림 : 윤봉선 서울대학교에서 서양화를 공부하고 그림을 그려 왔습니다. 수채화 물감으로 그린 그림은 소박하고도 유머러스하다는 평을 받고 있어요. 《조금 다른 꽃눈이》 《태극 1장》 《으랏차차 씨름》을 쓰고 그렸고 《별이 뜨는 모꼬》《참깨밭 너구리》 《반구대 암각화 바위에 새긴 고래 이야기》 《고맙습니다별》 등 여러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지구에 불시착한 첨단 우주선 이끄르 호.
우주선을 타고 온 나끄인들은
이 행성에 살고 있는 생명체를 가까이에서 관찰하기로 결심한다.
과연 이들은 지구와 지구인들에 대해 어떤 보고서를 남길까?

우리와 외모가 비슷한 동물이 지구에 있다!
이 동화에는 외계인의 입을 통해 우리 자신에 대해 듣는다는 설정 말고도 재미난 점들이 많은데, 외계인의 모습이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동물을 닮았다는 것이 특히 그렇습니다. 이전에는 만나 볼 수 없었던 모습의 외계인이 무척 신선한 느낌을 줍니다. 지구보다 몇 배는 앞선 첨단 문명을 소유했다는 나끄인들이 이런 모습일 줄이야! 이러한 반전이 독자를 이야기 속으로 빨려들게 하는 요인이 됩니다. 겉모습은 코믹하지만 진지하게 지구인들을 성찰하는 나끄인들의 매력에 어린이들도 푹 빠지게 될 거라고 믿습니다.

영화만큼 생생하고 만화만큼 즐겁다!
이 책은 오랜 기간을 화가로 활동하다가 작가로 변신한 유승희 작가의 네 번째 작품입니다. 분명한 주제 의식과 흡입력을 가진 이 이야기를 읽고 나면 이러한 이력이 더욱 특별하게 느껴집니다. 이미지나 영상을 떠올릴 줄 아는 작가의 장점이 충분히 녹아 있어 등장인물이나 장면에 대한 묘사가 굉장히 구체적이고 영화를 보는 듯 생생합니다. 등장인물들의 대사가 자연스럽고 장면 전환이 빨라서 흡사 만화를 보는 듯 접근이 쉽고 유쾌합니다. 분량이 꽤 있는 편임에도 지루하지 않게 읽힙니다. 각 장면의 핵심을 잘 잡아낸 일러스트 또한 만화 같은 느낌이 들어서 더욱 즐겁게 읽을 수 있습니다. 독서력과 상관없이 누구나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책으로 추천합니다.

“기억해 둬. 자기 자신이 가장 존엄한 존재라는 사실.”
내일이면 다시 못 볼 지구의 개들에게 함장은 꼭 말해 두고 싶었다.
누구에게도 굴복하지 말라고. 개들은 고개를 갸웃거렸고
함장은 희미하게 빛나는 별을 묵묵히 바라보았다.
-책 속에서

뜨인돌어린이 큰숲동화
초등학교 5 6학년 어린이를 위한 창작 동화 시리즈입니다. 세상을 향한 깊은 눈과 넓은 생각을 지닌 청소년으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만들었습니다.

이 책과 유사한 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