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도서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꿈북 추천도서]

예뻐지고 말 테야

14,000 원
  • 저자 : 김일환
  • 그림 : 이문주
  • 출판사 : 케포이북스
  • 출간일 : 2017년 02월 25일
  • ISBN : 9788994519951
  • 제본정보 : 양장본
매일 거울을 보며 자신의 못생긴 외모를 한탄하던 필리가 방과후학교에서 백설공주 역을 맡게 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통해 ‘예쁘다’는 말의 진정한 의미와 성장을 그리고 있는 동화다. 지은이 김일환은 아이들을 오랫동안 가르치면서, 아이들에게 동심을 배우고, 그들의 고민에 귀 기울여왔다. 이 책은 그 고민에 대한 지은이의 답이라 할 수 있다.

사람들은 이런 저런 이유로 예뻐지려 하고, 또 자기 얼굴을 미워한다. 아름다워지려는 것이 나쁜 마음은 절대 아니다. 하지만 어떤 이는 마음의 힘으로 얼마든지 아름다운 모습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고도 말한다. <예뻐지고 말테야>는 이문주 일러스트의 아기자기한 그림과 함께 바로 이 마음의 힘, 마음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방법을 알려준다.
책머리에

꿈꾸는 복사골
길었던 하루, 어제
성형 수술해 주세요
예뻐지는 화장품
포기는 안 돼
두 번째 손님
엇박자 호흡
할머니의 화뭉치
보자기
사냥꾼의 노래
알 품은 약수터
따스한 마음이 아름다움을 더하리라
자음과 모음
저주
밤길 위의 남매
백설공주 제2편
황소개구리의 문제 풀이
희망 복사나무
저자 : 김일환 어린 시절을 충주에서 보냈다. 서울교대를 졸업하고 아이들을 오랫동안 가르치면서, 아이들에게 동심을 배우고,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를 만들었다. 추리 모험 동화 <고려보고의 비밀>(책내음)이 한국안데르센 대상을 받으며 문단으로 나왔고, 그 후, 선한 삶을 그린 장편동화 <홍사>(책내음)를 발표했다. 동화 이외에 <유적박물관>, <논리야, 넌 누구니?>(공저), <창의력 계발 프로그램 총5권>(공저), <한자인정교과서>(공저) 등을 집필했으며,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글쓰기 강의를 하였다. 그림 : 이문주 편집디자이너로 재직중 그림책의 매력에 빠져 일러스트레이터의 길로 접어들었다. ‘일러스트 스토리’에서 그림공부를 하였고, 2012년부터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중이다. 전시회로는 <꿈드림전>, <펜으로 떠나는 동화여행전>에 참여하…
“그런 거 없다. 마음이 예뻐야 얼굴도 예뻐진다는 뜻이겠지. 난 그렇게 알고 있다.”
“그런 말은 많이 들었어요. 그러나 그건 말이 안 되잖아요. 다른 뜻이 있을 거에요.”
“말이 안 된다고? 왜 안되지? 예쁘다는 게 무슨 뜻인지 말해보거라”
“그러니까 예쁘다는 것은…….”
필리가 우물거렸다.
“그거 봐. 넌 예쁘다는 뜻 모르잖니”
― 예뻐지고 말테야, 본문에서

못생긴 얼굴 줄게, 예쁜 얼굴을 다오
우리는 주위의 친구나 가족을 통해 한번쯤 ‘너, 참 예쁘다’라는 말을 들어봤을 겁니다.
그들은 ‘나’의 어떤 모습을 보고 예쁘다고 한 것일까요?
단순히 외형적인 모습을 보고 한 말일까요?
아니면, 누군가를 도와주는 내 행동을 보고 한 말일까요?

이 책에 나오는 필리는 다문화 아이인데, 방과후학교 뮤지컬에서 백설공주 역을 맡습니다.
필리가 백설공주가 되자 남자친구들은 ‘검은 얼룩이’, ‘검은 얼룩소’라고 필리를 부르며 놀리기 시작합니다. 주변의 여자친구들은 남자 아이들을 말리지만 어찌 표정은 웃음기가 가득합니다. 필리는 이 모든 게 자신의 못생긴 외모 때문인 거 같아 속상합니다.

엄마에게서 물려받은 가무잡잡한 얼굴, 큰 눈, 선이 또렷한 입술, 엷은 보조개. 아빠에게서 물려받은 둥근 이마와 짙은 윗눈썹. 필리는 거울을 보다가 순간 ‘차라리 앓아누워 버리는 게 낫겠어’라고 생각한다.
어제 일을 떠올릴 때마다 필리 눈가에는 물기가 촉촉이 배었다.
― 예뻐지고 말테야, 본문에서

필리는 백설공주처럼 예뻐야 뮤지컬을 할 수 있다면서 날마다 예뻐질 궁리를 합니다.
부모님에게 성형수술을 해달라고 떼를 쓰기도 하지만, 쉽지 않았어요.
필리는 과연 예뻐진 얼굴로 뮤지컬을 성공적으로 해낼까요?
주인공의 이야기를 쫓아가다 보면 여러분은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어떻게 아름다움을 얻을 수 있는지, 나름대로 그 해답을 찾게 될 것입니다.

마음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기
예뻐지고 말테야(2017, 케포이북스)는 매일 거울을 보며 자신의 못생긴 외모를 한탄하던 필리가 방과후학교에서 백설공주 역을 맡게 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통해 ‘예쁘다’는 말의 진정한 의미와 성장을 그리고 있는 동화다. 지은이 김일환은 아이들을 오랫동안 가르치면서, 아이들에게 동심을 배우고, 그들의 고민에 귀 기울여왔다. 이 책은 그 고민에 대한 지은이의 답이라 할 수 있다.
사람들은 이런 저런 이유로 예뻐지려 하고, 또 자기 얼굴을 미워한다. 아름다워지려는 것이 나쁜 마음은 절대 아니다. 하지만 어떤 이는 마음의 힘으로 얼마든지 아름다운 모습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고도 말한다. 예뻐지고 말테야(2017, 케포이북스)는 이문주 일러스트의 아기자기한 그림과 함께 바로 이 마음의 힘, 마음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과 유사한 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