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도서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과학이 BOOM 3 - 식물

과학이 BOOM
13,000 원
  • 저자 : 이소영
  • 그림 : 이경석
  • 출판사 : 한국교육방송공사
  • 출간일 : 2022년 04월 30일
  • ISBN : 9788954766159
  • 제본정보 : 양장본
과학 교과서가 통째로!
EBS의 교육 노하우를 담은 교과 연계 과학 동화

과학은 학습의 기본 중의 기본이지만 과학 공부를 어려워하는 아이들이 많다. 과학 원리는 어렵고 복잡하며 무조건 외워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과학은 외우는 것이 아닌, 이해하는 학문이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모두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다루고 있다. 왜 봄이 되면 꽃이 피고, 꽃이 피면 벌과 나비들이 날아들고, 나무들은 깊게 뿌리를 내리며, 가을이 되면 잎의 색이 울긋불긋 변하는지…. 이런 이유들을 찾아가는 과정이 바로 과학이다.

「과학이 BOOM!」 시리즈는 아이들에게 외우기를 강요하지 않는다. 재미있는 동화를 통해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과학 지식을 자연스럽게 알려 주고 호기심을 이끌어 낸다. 그리고 각 장 마무리에 관련 핵심 정보를 잘 정리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했다.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를 그대로 담아내면서 부담스럽지 않게 과학 지식을 공부할 수 있는 「과학이 BOOM!」 시리즈로 좀 더 쉽고 재미있게 과학 고수가 되어 보자.
1장. 꽃씨 때문에 10
- 식물의 탄생과 특징
2장. 꽃섬에 가다 30
- 뿌리와 줄기
3장. 수상한 남자들 50
- 잎
4장. 도깨비 박사의 비밀 70
- 꽃
5장. 바다 정원을 지켜라 90
- 열매와 씨
6장. 어긋난 우정 110
- 다양한 곳에 사는 식물들
7장. 뜻밖의 구세주 130
- 식물의 한살이

부록. 과학 레벨업 하기
- 식물 세포와 동물 세포는 어떻게 다를까? 154
- 뿌리와 뿌리혹박테리아 155
- 나이테는 왜 생기는 걸까? 156
- 잎의 생김새로 분류하기 157
- 왜 가을이 되면 잎의 색이 변할까? 158
- 식물을 본뜬 발명품들 159
- 사막의 다양한 식물들 160

이소영 (저자) | 대한민국 작가

대학에서 국문학을 전공하였습니다. 어린이 책 출판사에서 편집자로 일하다 지금은 작가가 되어 어린이 책에 글을 쓰고 있습니다. 환경과 사회 문제에 관심이 많아 글을 쓸수록 어린이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늘어난다…

이경석 (그림 작가) | 대한민국 작가

재미난 그림으로 세상을 좀 더 유쾌하게 만들고 싶어 하는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개화 소년 나가신다>, <난 노란 옷이 좋아!>, <한밤의 철새 통신>, <못 찾겠다, 소사만!>, <신선대 애들>, <신에게는 아직 12척의 배가 있습니다>, <슈퍼씨와 슈퍼캣>, <옛날 도구가 뚝딱! 현대 도구가 척척!>, <퀴즈, 미세먼지!>, <수상한 지진과 지형의 비밀>, <한글 탐정 기필코>, <어린이들의 한국사> 등에 그림과 만화를 그렸습니다.

김문주 (감수) | 대한민국 작가

현직 상인초등학교 교사이자 EBS 초등 강사입니다. 어린이들에게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 주고 싶어요. 〈EBS 라이브 특강〉 〈온라인 개학〉 등의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다수의 EBS 초등 과학 콘텐츠 및 교재 개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1. 동화의 재미를 배가시키는 재미있는 구성
기본적으로 과학 동화지만, 짧게 컷 만화를 곁들여 호흡이 짧은 아이들도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가벼운 과학 지식들을 이야기 중간에 배치해, 동화를 읽어 가며 자연스럽게 과학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2. 각 장 시작에 리드글을 두어 과학적 사고 유도
각 장의 시작 부분에 이번 장에서 배울 지식과 연관된 리드글을 두었다. 리드글을 먼저 읽고 글을 읽으면 어떤 부분을 염두에 두어야 하는지 알 수 있어 자연스럽게 과학적 사고를 유도할 수 있다.

3. 핵심적인 과학 지식은 〈여기서 잠깐!〉 코너에서
이야기 중간중간에 곁들여지는 과학 지식은 맛보기일뿐! 교과서에서 핵심적으로 다루는 중요한 내용을 〈여기서 잠깐!〉 코너에 따로 정리했다, 이야기 말미에 동화와 별도로 구성했기 때문에 집중해서 과학 공부를 할 수 있다. 더불어 책을 읽는 아이들이 자칫 재미없다 어렵다 하며 넘기지 않도록 수호와 안느, 세찬이 캐릭터를 적극 활용해 구성에 재미를 꾀했다.

4. 더 알아두면 좋을 과학 지식은 〈과학 레벨업 하기〉에서
〈여기서 잠깐!〉 코너에 다 담지 못한 과학 지식은 〈과학 레벨업 하기〉 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다. 여기까지 정복하면 나도 과학 고수! 과학 레벨업 하기 페이지도 꼼꼼히 읽고 과학 고수로 거듭나 보자.

5. 전문가의 감수 & 교과서 연계 페이지 수록
이 책은 현직 초등학교 교사이자 EBS 초등 강사의 전문적인 감수를 거쳤다. 초등학교 교과 과정과 아이들의 학습 능력치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에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은 딱 알맞은 과학 정보를 담을 수 있었다. 또한 책 속 과학 지식이 교과서 어느 부분과 연계되는지 차례 페이지에 실어 관련 단원을 찾아볼 수 있게 했다. 책을 읽으며 교과서도 함께 보면 금상첨화!

이 책과 유사한 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