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도서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길족 이야기 1

길족 이야기
12,000 원
  • 저자 : 김춘옥
  • 그림 : 김완진
  • 출판사 : 청어람주니어
  • 출간일 : 2021년 09월 16일
  • ISBN : 9791186419755
  • 제본정보 : 반양장본
신기하고 놀라운 길족 세상으로!

열세 살 생일 다음 날, 낯선 길족 세상에서 깨어난 길새. 갑작스러운 상황에 어리둥절함도 잠시 새는 알 수 없는 누군가에게 쫓기고, 각양각색의 신발을 신은 낯선 이들과 마주하는데…….
길족 세상으로 간 새는 과연 어떤 일을 겪게 될까요?
신기하고 놀라운 길족 세상으로 주인공 새와 함께 떠나 보세요.
바뀐 선물
숲속 오두막집
사냥꾼 길포
신기한 늪길공
길족 마을로
이상한 신발
산꼭대기 미로성
금지된 아이
아군일까, 적군일까
천리동이, 만리동이
움직이는 길들
선녀의 샘
동굴 마을로
밝혀지는 비밀들
새로운 지킴이

김춘옥 (저자) | 대한민국 작가

강원도 인제의 산골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을 보냈다. 단국대학교 대학원 문예창작학과에서 아동문학을 공부했으며, 1999년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동화 박물관 가는 길이 당선되면서 글을 쓰기 시작했다. 그동안 쓴 책으로는 《가가의 아주 특별한 집》, 《내일로 흐르는 강》, 《달빛계로 가다》, 《작은 나라》, 《껄떡이와 옴살》, 《야호! 난장판이다》, 《서천꽃밭 한락궁이》, 《울산에 없는 울산바위》, 《꼭두랑 꽃상여랑》등이 있다.

김완진 (그림 작가) | 대한민국 작가

대학에서 서양화를 공부하고, 지금은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잊고 지내 온 어린 시절을 떠올리며 아이들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이야기를 꾸미고 그림으로 그리려고 합니다. 그린 책으로는 『슈퍼 히어로 우리 아빠』, 『아빠도 잠이 안 와』, 『우리 모두 주인공』, 『딱 하나만 더 읽고』, 『일기 고쳐 주는 아이』 등이 있습니다.
꿈과 모험, 추리와 환상적인 이야기가 가득한 ‘신비도서관’ 시리즈 첫 번째 이야기!
열세 살 소년 ‘새’, 길족 세상에 가다

엄마와 함께 평범하게 살던 소년 ‘새’. 생일날, 엄마가 선물한 운동화를 신고, 엄마와 저녁 약속을 한 피자집으로 향하던 새는 식물원 오솔길에서 자신을 덮친 무언가에 정신을 잃고 만다. 숲속 오두막집에서 정신을 차린 새는 길포라는 청년을 만난다. 그러나 낯선 장소와 낯선 사람에 익숙해지기도 전에 정체 모를 누군가에게 쫓겨 정신없이 숲속으로 도망치게 된다. 쫓기면서 자신도 모르게 주문처럼 튀어나온 말에 나무들은 나뭇가지를 치우며 길을 열어 주고, 풀뿌리가 뒤를 막아서 낯선 이들의 추격으로부터 새를 보호해 준다. 도대체 새에게 왜 이런 일이 생긴 걸까?

길족 세상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길족 이야기』에는 길을 만들고 돌보는 길족이 등장한다. 이 세상의 수많은 길을 만들고 가꾸는 이들이 있었다니! 길족 세계는 크게 새로운 발자국 길을 만드는 ‘길만족’과 길을 다지고 돌보는 ‘길찾족’으로 나뉜다. 그리고 길족이 아닌 평범한 사람들은 걸음족이라고 부른다. 늘 새로움을 추구하는 종족과 질서와 균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종족! 과연 이들은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평화롭게 지낼 수 있을까?

길족뿐만 아니라 순식간에 커져서 무엇이든 가두고 다시 작아지는 ‘늪길공’과 검은 연기처럼 다가와 발자국을 먹어 치우는 ‘발먹’, 엄청나게 크고 빠른 개 ‘천리동이’와 ‘만리동이’까지 신기하고 놀라운 길족 세상 속으로 들어가 보자. 그리고 길새가 겪는 신기한 사건 속으로 푹 빠져들어 보자. 그러면 이 이야기가 던지는 질문을 마주하게 될 것이다. 꿈꾸는 자가 될 것인가? 현실을 인식하고 관리하는 자가 될 것인가? 감성적인 사람이 될 것인가? 이성적인 사람이 될 것인가? 이 이야기에 등장하는 길만족과 길찾족은 우리가 사는 세상에서 대립점을 가진 어떤 문제나 상황을 대입해도 잘 어울린다.

책을 다 읽은 뒤, 생각해 보자. 여러분은 길만족에 가까운가? 길찾족에 가까운가? 길만족이면서 동시에 길찾족인가? 주인공 새와 함께 책속을 신나게 탐험해 보길 바란다.

이 책과 유사한 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