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일강 유역의 위대한 문명, 화려하고 찬란했던 고대 이집트로의 시간 여행을 떠나자!
고대 이집트의 유물은 박물관에서의 인기로 보자면 1위인 공룡 바로 다음이다. 그만큼 고대 이집트가 차지하는 중요성도 있지만, 고대 이집트의 유물 자체의 본성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고대 이집트의 예술에서는 품위라는 개념이 중요했다. 그들은 ‘제대로 되어’ 보이는 작품을 만들고자 노력했다. 초기 왕조 시대에서부터의 규칙들은 3,000년간 수많은 모티프의 표현 방식이 고착되었고, 이집트 고급문화의 경향 역시 초기의 왕들로부터 로마 황제들에까지 이르는 콘셉트와 심성의 지속성을 보여준다. 이집트의 작품에서는 아마르나 기의 예술, 또는 페르시아나 로마에서 영감을 받은 장례 모티프 등 예술 창작에서 일어나는 강렬한 생명력을 느낄 수 있다.
고대 이집트는 너무나 방대한 시간의 틀과 지리학적 지역을 아우르기에 남달리 유물의 가치가 높다. 기원전 오천년 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전해오는 각 유물들은 그 자체로 매우 중요하며, 영향력 높은 고대 이집트 문명에 대한 중요한 통찰을 경험하도록 안내한다. 오천 년전에 시작된 이집트 문명에 대해 개괄적이고 포괄적인 컬렉션을 만나는 특별한 경험을 즐겨보라!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고대 이집트 문명의 유물 200여 가지를 사진으로 생생하게 보면서 물건이 들려주는 이야기들은 매우 흥미롭다. 전 세계의 유명 박물관에서 컬렉션한 고대 이집트인들의 유물 이야기는 고대 이집트의 사회적, 문화적, 역사적인 이야기들을 들려준다. 이 책과 함께 고대 이집트로의 탐험을 떠나보자!
창조적 영감이 필요한 모든 순간, [손바닥 박물관]을 만나는 특별한 경험!
고대 이집트의 역사를 들려주는 것은 역사책에 기록된 이야기만이 아니다. 물건들 역시 이집트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인간은 물건을 만든다. 고대 이집트인들이 사용했던 각 유물의 상세한 사진들과 흥미로운 이야기가 넘치는 품격 있는 컬렉션들을 이 책 [손바닥 박물관]에서 직접 만나보자. 아름다움과 유행을 사랑한 고대 이집트인들은 네프레트, 네페르티티, 네페르타리처럼 ‘아름답다’는 뜻의 ‘네페르’라는 말을 사람들 이름 앞에 붙였다. 이집트인들은 남녀 모두 눈 화장을 했는데 그들의 유물 중 빗과 거울, 화장품 그릇들을 살펴보면, 그들이 겉모양을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했는지도 알 수 있다. 신체를 꾸미는 일도 이집트 문화에서는 경쟁적인 취미였다. 그 밖에 책에서 소개한 다양한 유물들은 고대 이집트인의 예술적 창조성과 역사의 문명을 들려준다. 유물이 들려주는 이야기는 우리의 창조적인 예술적 영감을 더욱 깊이 있게 해준다. 각 유물의 사진 언저리에는 손바닥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 손바닥 모양은 유물의 크기를 가늠할 수 있는 기준을 제공한다. 이것은 유물을 감상하는 또 다른 재미를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