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도서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꿈북 추천도서]

피곤한 인생에서 벗어나는 13가지 생각의 방법

15,000 원
  • 저자 : 헨리 토마스 햄블린
  • 그림 : 이애영
  • 옮김 : 원혜영 번역
  • 출판사 : 책읽는귀족
  • 출간일 : 2016년 05월 20일
  • ISBN : 9788997863655
  • 제본정보 : 반양장본

도서 분야

베스트셀러였던 론다 번의 저서, \'시크릿\'의 원조 격이라고 할 수 있다. 시크릿 법칙의 근원을 찾아 올라가 보면 이 생각이 단지 자기계발서의 단순한 소재가 아니라, 인간 존재의 철학적 문제와 맞닿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그 비밀의 근원을 존재론적으로 찾아 올라가는 시도라고 할 수 있다.

작가는 자신의 인생을 필요 이상으로 힘들고 피곤하게 만드는 것을 피하는 \'생각의 방법\'을 보여주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올바른 정신으로 삶을 받아들이고 우주의 법칙과 조화를 이루어 행동한다면, 그렇게 많은 고통과 고난에 시달리면서 살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가독성을 위해 현대적 감각으로 정리해 편집되었고 마음을 힐링 시켜주는 그림들도 함께하기 때문에 독자들은 \'편안한 마음 여행\'을 떠날 수 있을 것이다.
기획자의 말 : 인간은 ‘운명의 노예’인가, ‘자유의지의 주인’인가
그 영원한 질문의 숙제를 이제 확실히 풀고 간다!

작가의 말 : 인간의 내면에는 암호화된 비밀 코드가 있다!

LESSON 1. ‘우주의 발전소’에 연결해서 일상을 탈출하기
- 무한한 생명과 힘
LESSON 2. ‘인생은 역설이다’라는 진실을 마주하기
- 인생의 어려움 극복하기
LESSON 3. 공기처럼 자유로운 운명의 정체를 알기
- 운명이냐, 자유 의지냐?
LESSON 4. 운명의 수레바퀴에 묶이지 않는 방법을 찾기
- 원인과 결과
LESSON 5. 성공하는 사람이 갖춰야 할 자세를 익히기
- 성공
LESSON 6. 질병에서 벗어나 건강하게 사는 주문을 걸기
- 건강
LESSON 7. 풍요로운 삶의 길을 시작하는 비법을 배우기
- 부(富)의 메커니즘의 비밀
LESSON 8. ‘알파고’ 같은 잠재의식의 능력을 활용하기
- 잠재의식의 힘과 한계
LESSON 9. 우주적인 마음에서 오는 영감을 일상화하기
- 초의식의 사용
LESSON 10. 습관을 탈출하는 방법을 내면화하기
- 인격 도야와 습관 극복하기
LESSON 11. 진정한 행복을 위한 ‘봉사의 법칙’ 따라가기
- 행복과 기쁨
LESSON 12. 마음의 힘을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을 훈련하기
- 정신력과 영적인 힘의 사용과 오용
LESSON 13. 우주의 온전한 의식을 소생시켜 한계를 극복하기
- 한계의 극복과 내적인 힘 깨우기

옮긴이의 말 : 우주의 법칙과 조화를 이루는 삶에 대한 깨달음과 소통하면서
헨리 토마스 햄블린 영국의 신비주의적인 ‘신사고(The New Thought)’에 관한 작가이자 폭 넓은 독차 층을 확보한 <사고의 과학(the Science of Thought Review)>지의 창립자이다. 성공한 사업가이기도 한 그의 인생에 큰 위기가 찾아온 것은 열 살 난 아들의 갑작스런 죽음 때문이었다. 그는 이때부터 자신이 몸담고 있던 사업을 그만두고, 어릴 때부터 자신을 지켜보고 있다고 느꼈던 ‘신성한 존재’에서 삶의 해답을 열심히 찾기 시작한다. 그 후 이 존재로부터 영감을 받고서, 그는 1920년대 초부터 집필을 시작한다. 그리고 그의 처녀작인 『피곤한 인생에서 벗어나는 13가지 생각의 방법(Within You is the Power)』을 완성한다. 결국 이 책은 십만 부 이상 팔리면서 전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끌었다. 이애영 그림 그리는 캘리그라퍼 블로그_ hatoatelier.com 인스타그램_ …
‘생각의 방법’을 바꾸면 삶이 달라진다
-피곤한 현대인들을 위한 ‘인생철학적 처방법’

‘시크릿의 법칙’의 근원을 찾아서

이 책은 표면적으로만 보았을 때는 사업적으로 굉장한 성공을 거둔 헨리 토마스 햄블린이라는 사람이 깨달은 삶의 진실을 적어놓은 것이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이 책은 한때 최고의 베스트셀러로 국내에서도 독자들의 사랑을 많이 받았던 론다 번의 저서, 『시크릿』의 원조 격이라고 할 수 있다. 2011년 3월에 발행된 이 책의 미국판에는 그런 설명이 첨부되어 있다. 그 ‘시크릿’의 원조에 대한 궁금증과, 삶의 진실에 대한 근원적 깨달음을 찾기 위해서 이 책은 기획되었다
『시크릿』의 저자, 론다 번은 어떻게 ‘시크릿의 법칙’을 알게 된 것일까. 시크릿 법칙의 원조가 19세기의 ‘신사고 운동(New Thought Movement)’에 바탕을 두고 있다는 것을 아는 독자들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이러한 ‘시크릿의 법칙’의 사상적 뿌리를 알지 못한 채 얼핏 보면, 시크릿의 법칙은 단순히 허무맹랑한 이야기로 비칠 수도 있다. 심하게 말하면, 그냥 순진한 대중들에게 사기를 치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 사람도 간혹 있을 것이다.
시크릿의 법칙에서 말하고 있는 ‘끌어당김의 법칙’ 또한 힘든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이 시대의 사람들에게 막무가내로 들이미는 ‘희망 고문’인 건 아닌지 의문이 들 수도 있다. 그러나 시크릿의 법칙의 근원을 찾아 올라가 보면 이 생각이 단지 자기계발서의 단순한 소재가 아니라, 인간 존재의 철학적 문제와 맞닿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이 책 『피곤한 인생에서 벗어나는 13가지 생각의 방법』은 그 비밀의 근원을 존재론적으로 찾아 올라가는 시도라고 할 수 있다. 이에 영국의 신비주의자이자 ‘신사고(The New Thought)’ 운동의 작가인 헨리 토마스 햄블린의 인생 경험과 통찰을 통해 얻은 진리, 우주와 연결된 인간 내면에 들어 있는 비밀 코드 등에 대해 들어본다.
이 책은 또한 독자들의 가독성을 위해서 현대적 감각으로 정리해 편집되었고, 피곤한 인생에 지친 마음을 힐링 시켜주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그림들도 함께한다. 따라서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편안한 마음 여행’을 떠날 수 있을 것이다.

◎ 성공한 사람도 벗어날 수 없는 ‘피곤한 인생’

이 책의 저자, 헨리 토마스 햄블린(Henry thomas Hamblin)은 1873년, 런던의 가난한 농가에서 태어났다. 요즘 말로 표현하면 ‘완전한 흙수저’인 셈이다. 몹시 가난한 집안 형편 탓에 그는 적절한 학교 교육을 받을 수 없었다. 돈도 없고 앞날도 불투명했지만, 그는 불안한 환경을 잘 헤쳐 나갔다. 때로는 큰 빚을 지기도 했지만, 드디어 햄블린은 유명한 안경사가 됐다. 또 안경점을 설립했는데, 이 안경점은 영국 내 380여 개의 지점과 2,500명의 직원, 그리고 안경과 콘택트렌즈 시장 점유율이 70퍼센트에 달하는 유명한 안경 업체인 Dollond & Aitchison 사의 전신이 되었다.
그러나 그는 성공을 하면서부터 우울해졌고 악몽에 시달리기 시작한다. 그래서 모든 걸 접고 시골로 내려가서 평안을 얻을 수 있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뿐, 열 살 난 아들이 갑자기 죽자, 햄블린은 세상의 어떤 성공도 그를 행복하게 해주지 못한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그때부터 자신이 통찰하고 체험한 바를 글로 쓰기 시작한다. 그래서 탄생한 첫 작품이 바로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았던 이 책 『피곤한 인생에서 벗어나는 13가지 생각의 방법(Within You is The Power)』이다.
햄블린은 이 책에서 건강한 몸, 충분한 재산, 뛰어난 성취와 업적 등 말로 다 표현할 수 없는 기쁨은 인간의 정상적인 상태이고, 이런 상태가 되기 위해서 인간은 우주의 법칙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또 인간의 내면에는 암호화된 비밀 코드가 있는데, 이에 대해 그는 「작가의 말」에서 “인간의 내부에는 숨은 힘이 있다. 그 힘을 사용해서 인간은 더 높고, 더 나은 차원으로 올라갈 수 있다”고 설명한다.
하지만 그는 “이 짧은 책에는 편안한 삶에 대한 어떤 헛된 약속도 하지 않는다. 헛된 약속을 한다면, 그것은 모든 재난 중에서도 가장 큰 재난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소위 말해서 ‘희망 고문’인 셈이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이면서, 장밋빛 인생에 대한 섣부른 기대는 하지 말라는 따끔한 경고를 하고 있다.
다만, 이 책에서는 작가의 말처럼 정말로 자신의 인생을 필요 이상으로 힘들고 피곤하게 만드는 것을 피하는 ‘생각의 방법’을 독자에게 보여준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올바른 정신으로 삶을 받아들이고 우주의 법칙과 조화를 이루어 행동한다면, 그렇게 많은 고통과 고난에 시달리면서 살지는 않을 것이라고 한다.

◎ 인간들은 우주와 보이지 않는 탯줄로 연결돼 있을 수도

이 책을 읽다 보면, 우리 인간들은 태아일 때 어머니의 자궁 안에서 탯줄에 의지해 살았듯이, 존재적으로 이 우주와 보이지 않는 탯줄로 연결돼 있을 수도 있다는 깨달음을 얻는다. 그 ‘보이지 않는 탯줄’이 바로 우주의 파동인 셈이다.
또 이 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생각은, ‘인간은 소우주’라는 동양적 믿음도 단지 비유적인 차원에서가 아니라, 실제적 의미에서 받아들여야 할지도 모른다는 사실이다.
이 책의 기획자는 「기획자의 말」에서 “이제까지 책읽는귀족의 ‘디오니소스 프로젝트’를 통해 출판된 고전, 『마크 트웨인의 미스터리한 이방인』, 『인생의 서른 가지 질문에 대한 해답』, 『우리는 어디에서 와서 누구이고 어디로 가는가』 등을 통해서 보면, 공통적인 이야기는 이렇다. 우리는 인간의 몸이기 이전부터 이미 우주 속에 존재해 있었고, 또 현재 인간이라는 모습으로 잠시 지구라는 행성에 머물 뿐이며, 나중에는 인간의 몸이라는 껍질을 벗고 다시 우주로 돌아간다는 것이다. 이 설명으로 ‘우리는 어디에서 와서 누구이고 어디로 가는가’에 대한 존재론적 질문의 해답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도 있는 셈이다”라고 말한다.
이어서, “또한 이 우주는 많은 종교에서 말하는 것처럼 그런 인격화된 존재가 아니라 그저 에너지로서 무한한 힘을 갖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우주의 법칙을 거스르지 말고, 그 힘과 파동에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야 편안한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이 『피곤한 인생에서 벗어나는 13가지 생각의 방법』의 핵심적 메시지이기도 하다”고 기획의 목적을 밝힌다.
이 책의 저자, 햄블린도 「작가의 말」에서 소망했던 것처럼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해 자신의 인생의 법칙과 목적이 조화를 이루게 되기를 바란다. 그에 따라 많은 불필요한 고난을 피하도록, 즉 마음속에 있는 더욱 위대한 자기 자신을 발견하고, 그 발견을 통해서 절대적인 평안을 실현하도록 이 짧은 책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이 책과 유사한 분야 도서